영흥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흥대교를 통해 쉽게 오갈 수 있는 섬으로 여행의 기쁨을 더해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하세요^^
s
 
국사봉

섬 여행을 보다 즐겁게, 두루 여행하세요.


영흥대교

영흥 화력 발전소

선창풍경

십리포 해수욕장

장경리 해수욕장

용담이 해수욕장

국사봉

농어 바위

갯벌체험

소금구이 새우 양식장

영흥도 해군 전적비

통일사

서어나무군락지

긴방죽3거리 공원

 
 
 

영흥면 외리의 고개 너머 서남쪽에 있는 장경리 동쪽에 위치한 이 산은 영흥도에서 제일 높은 산으로 해발 250m이며 고려 말 공민왕이 이성계에 몰락 당한 후 고려의 왕족들이 이 곳 영흥으로 피난하여 이 산에 올라서 한양을 바라보며 나라를 생각하였다 하여 국사봉이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약 5km로 이어진 임도는 십리포 해수욕장에서 해발 123m인 국사봉과 장경리해수욕장으로 이어져 있다. 경사가 완만한 이 임도는 등산 및 자전거 이용 산악훈련도 할 수 있고 건강을 위해 가벼운 산책도 할 수 있는 곳이다.

국사봉의 등산로를 따라 걸으면 멀리 인천송도 신도시 예정지와 시화호, 인천항을 입·출항하는 외항선과 섬 주위의 낚시 배들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복잡한 도심지에서 만끽할 수 없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으며 또한 답답한 가슴을 후련하게 만들어 주는 곳이기도 하다.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국사봉, 통일사도 보이네요! (국사봉 등산로)

  
 

Copyright(c) 2000-2007. 원스타(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 본 사이트내의 사진자료와 내용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며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